동원과기대, 학습포트폴리오 대회 우수자 시상식 가져
학습개발센터 3년 째 운영해 학생들 학습방향 지원 도움 프로그램
2018-09-05 윤병수 기자
동원과학기술대학교(총장 장호익)의 교수학습개발센터가 2018학년도 제1학기 학습포트폴리오 경진대회 우수자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5일 대학 본관 3층 글로벌 아카데미실에서 가진 시상식에는 ▶최우수상에 항공정비과 이은찬 외 2명 ▶우수상에 간호학과 박지수 외 5명 ▶장려상에 자동차과 김재훈 외 7명 등 총 17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의 만족도는 97% 이상으로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 고취를 위한 학습지원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는 등 학습능력 증진과 학습동기 부여활동을 통해 학업성취에 대한 자신감 고취,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을 배양했다.
장호익 총장은 "3년 째 운영 중인 학습 포트폴리오 경진대회는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 배양을 위한 최고의 프로그램이다"며 "경진대회를 통해 참여했던 교과목 외에도 모든 교과목에 적용함으로써 학업성취도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총장인 저를 포함한 모든 교수님과 직원 선생님들이 합심해 사회가 요구하는 기본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매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을 이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동원과학기술대학교는 교수·학습능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수요자 맞춤형 교수·학습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5 교육부 우수 교수학습센터'로 선정됐다.
양산타임즈=윤병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