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지역 사랑가득 제철과일 활력UP! 기분UP!
- 강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돌봄이웃에 제철과일 지원 -
2021-03-18 윤지영 기자
양산시 강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안상일, 민간위원장 이희한)는 지난 17일 관내 저소득 돌봄이웃에게 제철과일인 ‘원동딸기’를 지원했다.
강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저소득 및 복지사각지대 대상 중 아동·청소년, 노인세대 등에 2차례에 나누어 제철과일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아동·청소년이 있는 돌봄이웃 59세대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제철과일(원동딸기)을 137박스 전달했다. 재원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기부금으로 충당하였고 제철과일은 지역 내 농가에서 구입하였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소비가 급감된 지역농산물 소비를 활성화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돌봄이웃에게는 안전하고 건강한 지역농산물을 공급하여 건강생활을 지원한다는데 의의가 있다.
특히 봄철 제철과일인 딸기는 관내 농가에서 고급품질의 딸기를 바로 수확하였고 시중보다 저렴하게 공급하여 민간협력을 통한 지원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딸기를 전달받은 대상자들은“아이가 딸기를 좋아하는데 이렇게 신선한 딸기를 먹을 수 있게 되어 기쁘고 감사하다”며 인사를 전했다. 이희한 민간위원장은“저소득 돌봄이웃의 건강과 안전을 챙기는 협의체가 되도록 노력하겠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특화사업을 발굴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