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육아종합지원센터, 돌상·백일상 대여사업 확대

2021-03-22     이가람 기자
돌상무료대여ⓒ양산타임스
돌상무료대여ⓒ양산타임스

울주군 육아종합지원센터는 백일상과 돌상을 무료로 대여해주는‘베베파티’사업을 확대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자녀의 백일상과 돌상을 직접 준비하는 가정이 늘어나는 추세를 반영해 가정의 상차림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지난해 4월 울산 최초로 시행한 사업으로, 이용자들의 호응이 높아 울산 내 다른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도 벤치마킹해 시행 중이다.

지난해 4월부터 12월까지 코로나 휴관 상황에도 드라이브 스루로 9개월 동안 160가정에서 이용했으며, 올해도 예약이 조기 마감되는 등 인기가 높아 사업량을 2배로 확대 시행한다.

대여 대상은 출생 100일 전후, 출생 1년 전후의 영아를 둔 울주군 육아종합지원센터 개인 회원으로, 비회원은 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신청은 전월 1일부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 홈페이지 : www.uljukids.or.kr 전화 : 052)246-0600 )

백일상(전통 2세트, 모던 2세트), 돌상(전통 2세트, 모던 2세트) 총 8세트가 구비되어 있으며, 대여 물품으로는 의상, 테이블보, 배경막, 범보 의자, 각종 소품(촛대, 조화, 가랜드, 돌잡이 물품 등)이 구성되어있다.

울주군 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베베파티 사업 확대를 통해 더 많은 가정에서 백일과 돌 기념일이 가족과 함께 직접 준비하는 행복한 날이 되기를 바란다”며“앞으로도 이용자들의 수요를 반영해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