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실무중심 맞춤형 직장 교육 실시

- 군 직원 대상, 사례 중심 심화과정 운영으로 행정역량 강화 -

2021-05-07     이가람 기자

울주군은 효율적인 군정 업무 추진의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5월 10일부터 28일까지 3주간 실무중심 맞춤형 직장교육을 실시한다.

사회가 점차 복잡해지고 복합 민원 수요 증가로 사례를 중심으로 실생활과 밀접하고 다양한 강의로 진행된다. 따라서 전문화 및 맞춤형 행정으로 적용 가능한 심화 과정을 통해 행정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1주차‘스마트한 보고서 작성법’에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연수원의 김경수 초빙교수가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공무원의 기본적이고 핵심적인 의사소통인 보고서 작성의 역량을 강화하도록 돕는다. 또한‘행정법’에는 경북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정하명 원장이 행정법총론, 행정절차법, 의무이행확보수단, 행정구제법 등을 내용으로 공무원으로서 꼭 알아야 할 법령과 사례를 들어 강의한다.

2주차‘건축’에는 환경부 정재형 시설사무관이 인허가 절차, 불법건축물, 건축물 관리법, 공동주택관리법 등을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현직 공무원의 실무 경험에 비추어 강의를 실시한다.

3주차‘공간정보’에는 경상국립대학교 이석배 교수, ㈜EGIS 박현철 부장, ㈜스마트지오 김성훈 대표이사의 강의가 이어지며, 4차산업혁명시대의 공간정보 활용, 디지털 트윈 등 업계 최고, 최신 기술에 대한 주제로 강의한다.

울주군 관계자는“전·현직 공무원, 업계 전문가, 대학교수로 강사진이 구성되어 교육 내용을 실전에 바로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 교육생들의 기대가 높다”며“이번 교육이 공직자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 역량을 더욱 튼튼하게 다지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