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방사능 방재 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울주군, 방사능 방재 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 이가람 기자
  • 승인 2021.05.31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방사능방재 온라인 교육 전문강사 15명 양성 -

울주군은 29일 군청 문수홀에서 방사능 방재 아카데미 온라인 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료식에는 수강생 15명과 이선호 군수를 비롯한 군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방사능 방재 온라인 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은 여러 분야 현역 강사를 대상으로 원자력과 방사선(능) 및 방사능 재난 시 주민 행동 요령 등 방사능 방재 분야의 이해 수준을 높여 주민·학생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을 할 수 있는 강사로 활동할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과정은 지난 8일부터 29일까지 매주 토요일 4시간씩 울산과학대 강의실에서 수강생 15명을 대상으로 원자력 이론, 방사선 인체에 미치는 영향, 국가 방사능 방재체계, 방사선 비상계획구역 및 비상발령체계, 방사능 재난 시 주민행동요령, 갑상샘방호약품 복용 등 방사능 방재 전문교육으로 진행됐다.

수료식에는 이선호 군수가 참석해 지난 4주간 교육과정에 참여했던 수강생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따뜻한 격려의 말을 전했다.

이선호 군수는“온라인 교육 전문강사 양성으로 코로나19 시대 주민과 학생을 교육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었으며, 교육과정을 통해 양성된 강사들은 6월부터 본격적으로 방재교육 강사로 투입될 예정이다. 주민과 학생 눈높이에 맞춘 방사능 방재 교육을 통해 유사시 자율적인 주민 대피 역량 강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산타임스=이가람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