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특이민원 대비 비상 모의훈련 실시
양산시, 특이민원 대비 비상 모의훈련 실시
  • 윤병수 기자
  • 승인 2021.06.17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특이민원 발생 상황 현장 대응력 향상 -
특이민원 대응훈련 ⓒ양산타임스
특이민원 대응훈련 ⓒ양산타임스
특이민원 대응훈련 ⓒ양산타임스
특이민원 대응훈련 ⓒ양산타임스

양산시는 지난 16일 시청민원실에서 민원인 응대과정에서 발생 할 수 있는 폭언・폭행 등 특이민원 발생 상황을 가상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모의훈련을 통해 민원업무처리 중 발생 할 수 있는 민원공무원에 대한 폭언・폭행 사건 등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민원공무원을 보호하고 보다 신속하고 체계적인 현장대처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하였다.

이날 훈련은 행정안전부 ‘공직자 특이민원응대 매뉴얼’을 바탕으로 특이민원 제지, 비상벨 호출, 피해공무원 보호, 민원인 대피 등 단계별 가상시나리오에 맞춰 진행됐으며, 특히 민원실내 양산경찰서와 연계되어 있는 비상벨 호출에 따라 경찰관이 신속히 출동하여 민원인을 제압하는 실제 상황을 연출하는 등 민・관・경 합동훈련으로 모의훈련 효과를 극대화했다.

유호진 소통담당관은 “특이민원으로 비상상황 발생을 대비하여 조직적인 대응반 편성과 평소 각자의 담당 역할 숙지를 통해 민원인과 공무원이 모두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민원실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산시는 각종 범죄 등 위급상황 발생 시 양산경찰서 상황실로 즉각 신고가 접수되는 비상벨을 시청민원실과 행정복지센터에 설치하여, 민원공무원들의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하여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양산타임스=윤병수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