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 ‘상북대석 교통광장’홍룡사 관문도로 개통
양산 ‘상북대석 교통광장’홍룡사 관문도로 개통
  • 윤지영 기자
  • 승인 2021.07.23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구국도~홍룡사 연결, 산막공단 ㆍ 석계산단 유입 35호 국도 교통량 분산 기대 -
상북대석 교통광장ⓒ양산타임스
상북대석 교통광장ⓒ양산타임스
상북대석 교통광장ⓒ양산타임스
상북대석 교통광장ⓒ양산타임스

양산시 상북면 구국도와 홍룡사로 통하는 상북대석 교통광장이 개통(교통광장 정비 3,383㎡, 도로확포장 L=122m, B=15~20m)되면서 산막공단 및 석계산업단지에서 35호 국도로 유입되는 교통량 분산 효과와 인근 주민들의 교통안전을 보장 및 팔각정 정자, 운동기구 등 각종 편의시설을 제공해 지역발전 활성화를 견인할 것으로 크게 기대하고 있다.

해당 도로는 사업시행전 구국도에서 홍룡사를 통하는 구불어진 두 갈래 길(덕운육교 앞)이 아주 좁고 교통사고 위험이 높은데다 인근 산막공단을 오가는 대형차량이 이곳을 진·출입하는 데 불편이 크다는 지적에 따라 정비의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제기된 곳이다.

이번 공사시행으로 광장내부 통과도로(L=60m, B=20m)와 기존도로 확장(L=62m, B=15m), 일부구간 공원 조성해 획기적인 교통통행여건 및 홍룡사 진입부 경관이 크게 개선됐다.

양산시 관계자는 “해당 도로가 개통되면서 인근 산업단지 등에서 국도 35호선에서 유입되는 교통량 분산 및 교통환경이 크게 개선됐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교통환경 개선과 도시기반시설 확충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양산타임스=윤지영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