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일권 양산시장, 악취민원 현장 대응
김일권 양산시장, 악취민원 현장 대응
  • 윤병수 기자
  • 승인 2021.08.02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북정동 악취대응 현장행정실 마련해 주민불편사항 직접 체감 -
악취대응 현장행정실 운영ⓒ양산타임스
악취대응 현장행정실 운영ⓒ양산타임스

김일권 양산시장이 악취로 주거환경 불편을 호소하고 있는 북정동 주민들의 민원사항을 직접 체감하고 건의사항 등을 현장에서 청취하기 위해 악취대응 현장행정실을 열고 주민들과의 소통을 시작했다.

시는 악취 관련 민원사항을 현장에서 직접 듣고 체감하기 위한 현장행정실을 북정동 마을 내의 근린공원에 설치하고 지난 7월 30일부터 운영을 시작했으며 약 1개월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북정동 주거지역은 공업지역과 인접해 있어 공업지역에서 발생하는 각종 악취로 주거환경 불편 민원이 수시로 발생하는 지역이다. 현재 주요 악취발생사업장에 대해서 시설개선 등을 진행하고 있으나 공업지역과 주거지역의 이격거리가 너무 가까워 매년 악취민원이 계속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지속적인 악취피해를 호소하는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현장에서 직접 체감하고 청취하겠다는 김일권 시장의 의지로 현장행정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주로 야간·새벽시간대에 악취민원이 발생함에 따라 김일권 시장은 직접 주말․휴가기간 임에도 야간․새벽시간대 현장 확인 및 악취를 직접 체감하고 마을 주민들을 직접 만나며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해결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김일권 시장은 “현장행정실에서 수렴된 의견은 시정에 적극 반영하고 지속적으로 해결방안을 강구하는 등 시민과 소통하고자 한다”며 “악취문제는 시민의 삶과 직결된 문제인 만큼 주민․사업주․행정이 소통하면서 시설개선 부분이 필요한 부분은 개선하고, 절충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양산타임스=윤병수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