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가로등 전수조사 실시
양산시 가로등 전수조사 실시
  • 윤지영 기자
  • 승인 2019.02.25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로등의 체계적인 관리 및 민원처리에 효과적으로 대응위해

양산시 도로시설과는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 제공 및 체계적 관리를 위하여 관내 가로등에 대하여 전수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주요 조사 사항은 관내 가로등의 도로별 가로등 수량 및 광원 등 현황조사를 통해 도로조명 통합관리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확보하여 가로등의 체계적인 관리 및 민원처리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도로조명관리 기본계획을 올해 8월까지 수립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관내 가로등은 대부분 신도시 조성 시 설치되었으며 양주동 일원의 신도시 1단계 조성시 설치된 가로등은 철주로 노후화가 많이 진행된 상태이다. 또한 LED가로등 교체율은 약 30%로 총 11,000여개 가로등 중 3,150개소가 교체 완료된 상태이다.

양산시는 이 기본계획을 바탕으로 노후가로등 교체 및 신규 가로등 설치 등 도로조명 관리의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에너지 절약 및 빛공해 방지를 위해 가로등의 LED등기구 교체에 대한 경제성 검토 및 실효성을 분석하여 향후 가로등 유지관리 및 교체 등에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양산시 도로시설과장은 가로등 전수조사 실시를 통해 도로 가로등의 정확한 위치 정보를 확보해 신속하게 민원을 해결하고 행정 능률 향상 및 시민 안전사고 예방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산타임스=윤지영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