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청년센터, 진로취업역량아카데미 참여자 모집
울주군 청년센터, 진로취업역량아카데미 참여자 모집
  • 이가람 기자
  • 승인 2022.03.28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주군 청년센터‘청년지기’(센터장 이태호)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진로 취업역량 강화 아카데미‘진취학당’과 진로심리상담소‘청년공감’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진(로)취(업)학당‘은 구직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프로그램으로 ▲퍼스널컬러 진단 ▲PBS컬러강점 찾기 ▲NCS 특강 ▲자기소개서 작성 실습 ▲면법질문 대응 전략 ▲면접 스피치 ▲모의 면접 등의 다양한 전문교육과 비대면 특강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청년공감’은 울주군 청년들의 심리정서상담 및 진로취업에 대한 고민 해소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한 사업으로 전문상담사를 활용한 ▲개인심리상담 ▲개인진로취업상담 ▲집단심리검사(MBTI, HOLLAND, TCI) ▲취업진로집단토크 등의 다양한 전문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진취학당'은 3월부터 11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며,‘청년공감’은 개인 상담의 경우 11월까지 상시 신청(선착순)이 가능하다. 집단상담의 경우 마지막 주 금요일마다 진행된다.

진로나 취업, 마음 불안 등 고민이 있는 청년(만18-39세)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자세한 신청 방법 및 일정은 울주군 청년센터 홈페이지 또는 SNS(인스타그램)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울주군 청년센터 관계자는“지난해 많은 청년들이 울주군 청년센터의 프로그램을 듣고 도움이 크게 되었다는 후기에 큰 보람을 느꼈다”며“2022년 한 해에도 보다 많은 청년들이 다양한 프로그램과 사업으로 어려운 시기를 극복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울주군 청년센터는‘진취학당’,‘청년공감’등 2022년 사업포스터에 울주문화재단에서 개발한‘반구대 암각화체’와‘천전리 각석체’디자인을 활용해 울주군의 소중한 문화유산을 알리기 위한 의미를 더했다.

양산타임스=이가람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