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상보건지소, 임산부·영유아 비대면 건강교실
웅상보건지소, 임산부·영유아 비대면 건강교실
  • 윤지영 기자
  • 승인 2022.06.07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엄마가 처음인 당신, 우리 모두 함께 키워요! -
양산시청ⓒ양산타임스
양산시청ⓒ양산타임스

양산시 웅상보건지소는 가정에서도 안전하고 유익한 임신과 출산에 대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임산부·영유아 비대면 건강교실』을 진행한다.

이번 『임산부·영유아 비대면 건강교실』은 임신·육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출산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없애고 임산부와 영유아의 건강증진을 위해 출산 친화적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건강교실은 7월부터 10월까지 주 1회(매주 금요일 오후 2:00 ~4:00), 4주/4기로 진행되며 전문가를 초빙하여 임신으로 변화된 몸의 통증을 완화하는 임산부 요가와 영유아의 신체발달에 맞게 피부를 자극하여 주는 베이비 마사지 교실로 구성되어 모자의 건강한 애착 형성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 실시간 영상교육으로 진행되어 가정에서 편리하게 교육에 참여할 수 있으며, 양산시 동부지역에 주소를 둔 20주 이상 임산부와 2 ~ 6개월의 영유아라면 누구나 웅상보건지소에 방문 또는 전화를 통한 신청이 가능하다.

안갑숙 웅상보건지소장은 “시민과 함께 임신과 출산의 가치를 나누며, 임산부를 배려하는 출산 친화적 분위기 조성을 통해 아기 낳기 좋은 동부양산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양산타임스=윤지영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