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스마트 청년 취업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기장군, 스마트 청년 취업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 도광호 기자
  • 승인 2022.10.06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시청ⓒ양산타임스
기장군청ⓒ양산타임스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부산시에 거주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변화하는 채용 트렌드를 반영한 ‘2022년 기장군 스마트 청년 취업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

‘스마트 청년 취업아카데미’는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채용 등 변화하는 채용방식에 대비하고 사회구조적 문제 등으로 구직을 단념한 청년들을 돕는 취업 준비 프로그램이다.

아카데미는 오는 17일부터 11월 11일까지 온·오프라인 강의, 모의면접, 1:1 멘토링 과정으로 진행되며, △오리엔테이션 △개인별 취업역량 강화 코칭 △직무형 입사지원서 작성법 △역량형 면접전략과 대응 △모의면접으로 구성된다.

모집기한은 오는 10월 12일까지이다. 7일까지는 기장군 거주 만 19~39세 청년을 우선으로 모집하고 8일부터 12일까지는 부산시 거주 청년이면 신청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15명으로 선착순 모집이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프로그램 내용 등 세부사항은 기장군 홈페이지 알림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참여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kadb755@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기장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취업이 더욱 어려워진 시기에 청년들이 취업역량을 쌓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면서 “효과적인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산타임스=도광호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