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정관읍복지회관, 주민 문화·복지의 장으로 우뚝
기장군 정관읍복지회관, 주민 문화·복지의 장으로 우뚝
  • 도광호 기자
  • 승인 2022.10.12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주민 이용 활성화 위한 다양한 재능기부 프로그램 선보여
정관읍복지회관은 지난 11일 봉사자의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주민 12명에게 무료 이발 서비스를 제공했다.ⓒ양산타임스
정관읍복지회관은 지난 11일 봉사자의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주민 12명에게 무료 이발 서비스를 제공했다.ⓒ양산타임스

기장군 정관읍행정복지센터(읍장 김종천)는 정관읍복지회관의 이용 활성화를 위해 각종 재능기부 프로그램 운영하여 지역주민 복지증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정관읍복지회관은 지난 11일부터 재능기부 및 봉사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역주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프로그램 첫날 무료 이발 서비스를 시작으로 ▲매월 첫째 주 화요일은 풍물공연, ▲둘째 주 화요일은 이발 서비스, ▲셋째 주 화·수요일은 장구공연, ▲넷째 주 수요일은 웃음 생활체조교실을 운영한다.

지난 달 5일 개관한 기장군 정관읍 월평리에 위치한 정관읍복지회관은 1,650㎡ 부지에 연면적 817㎡ 규모로 건립돼 목욕탕과 강의실 등을 갖췄다. 10월 11일 기준 총 339명의 지역주민들이 이용하는 등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다.

개발제한구역과 상수원보호구역 지정으로 오랜 기간 이중 규제와 복지혜택에서 소외돼 온 삼부마을(월평, 임곡, 두명마을) 주민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건립된 복지회관은 상수원관리규칙에 따라 지역주민에게만 사용이 한정된다.

김종천 정관읍장은 “정관읍복지회관이 주민들의 문화와 복지 수준을 향상하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각계각층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반영함은 물론 다양한 재능기부자를 발굴해 양질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양산타임스=도광호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