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온라인 취업 컨설팅 콘서트 개최
울주군, 온라인 취업 컨설팅 콘서트 개최
  • 이가람 기자
  • 승인 2022.11.03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주군 일자리안내지원센터가 이달부터 다음달 16일까지 구직자를 대상으로 ‘2022 울주군 온라인 취업 컨설팅 콘서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 행사는 백충호코칭연구소의 백충호 대표가 ‘돈되는 인생비책, 나 사용 공략집 제작법’을 주제로 동영상 강의 시청과 버크만 진단 검사를 실시한다.

진로를 결정하지 못한 청년층과 제2의 인생을 모색하는 신중년층, 직장생활에서 조직생활의 어려움을 겪는 직장인 등에게 자신의 강점을 찾도록 돕는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며, 동영상 강의 후 1:1 메일 코칭을 실시해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강의다.

버크만 검사는 기존에 잘 알려진 MBTI 성격검사, 개인의 행동 유형 진단 검사인 DISC, 개인의 흥미 선호도 검사인 STRONG의 종합적인 진단도구로, 기업 활용도가 높아 선호하는 진단 도구로 알려졌다.

울주군 관계자는 “자신을 잘 알고 직무적성을 파악하는 것이 취업 준비의 시작이 될 수 있다”며 “현재 직장에서의 적응과 이직, 전직, 창업 계획에도 직무적성 진단이 기초자료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참여 신청은 온라인 링크(naver.me/5grKacSn)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울주군 일자리안내지원센터(☎204-1356~9)로 하면 된다.

양산타임스=이가람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