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우리동네지킴이」발대식 개최
기장군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우리동네지킴이」발대식 개최
  • 이가람 기자
  • 승인 2019.04.01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려운 이웃위한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의지 다져
기장ㅇ군 우리동네지킴이 발대식 ⓒ양산타임스
기장군 우리동네지킴이 발대식 ⓒ양산타임스

 

기장군은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인적안전망인 기장군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우리동네지킴이」 위촉·발대식을 2019.03.29.(금) 기장군청 9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복지이장 및 지역사정을 잘 아는 주민 등으로 구성된 338명을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위촉했다. 또한 본격운영에 앞서 소명의식 부여 및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역량강화 교육 (기본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우리동네지킴이단은 인적안전망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무보수·명예직 지역주민으로서 각 읍·면에 소속되어 복지위기가구 발굴·지원에 참여하게 된다.

주요활동으로 복지위기가구 초기 위험감지에 따른 읍·면 신고 및 정보제공, 위기가구 방문조사·상담 모니터링에 적극 협조하는 등 일상생활속에서 이웃주민의 어려움을 살필 수 있는 능동적 발굴체계로서의 역할을 하게 된다. 이번 구성단은 기존 복지 인적안전망 외에 우편집배원, 수도 검침원 등의 주민밀착 종사자가 포함되어 좀 더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게 됐다.

기장군 관계자는 ‘우리동네 지킴이단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주길 바라며, 이웃이 이웃을 돕는 다함께 행복한 기장군이 될 수 있도록 힘이 되어 달라’고 말했고, 우리동네지킴이단 또한 ‘주변의 이웃을 한 번 더 살펴보는 마음으로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한 몫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관련문의는 기장군 행복나눔과 709-4324 및 각 읍·면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에 하면 된다.

양산타임스=이가람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