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산시농업기술센터에서 오는 19일부터 2월 28일까지 “2023년 신규 강소농 농업경영체”를 모집한다.
강소농(强小農)은 경영규모는 작지만, 새로운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토대로 자립 경영이 가능한 강한 농업경영체를 말한다.
강소농 농업경영체로 선정되면 개인 농가별 경영진단·분석, 농가경영개선 실천교육, 맞춤형 컨설팅 등을 받을 수 있다. 모집대상은 전업농 미만 중소규모 가족농, 청년후계농 영농정착지원사업 대상자, 귀농귀촌인 및 신규농업인 등으로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경영개선 실천의지가 있어야 한다.
양산시농업기술센터는 신청 농가를 대상으로 4~6월에 강소농 기초과정을 실시하고, 이수한 농가를 강소농으로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2023년 신규 강소농 농업경영체 신청은 “양산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양산시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과 기술기획팀(☏055-392-5303) 방문 또는 이메일(flowersong2@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양산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미래에 성장할 가능성이 있고 경영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할 농가들이 함께하길 바란다”며 “농업에 열정이 있는 젊은 농업인들이 강소농으로 많이 참여해 양산의 농업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원동력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양산타임스=윤지영 기자 yangsantimes@naver.com
저작권자 © 양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