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수소연료전지차 보급 실시
양산시, 수소연료전지차 보급 실시
  • 윤지영 기자
  • 승인 2023.01.26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올해 수소연료전지차 승용 200대, 버스 1대 보급 -
양산시청ⓒ양산타임스
양산시청ⓒ양산타임스

양산시는 수소차 보급을 위해 올해 약 70억원의 예산으로 승용차 200대, 수소버스 1대에 대해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양산시는 공해 없는 쾌적하고 깨끗한 대기환경 조성과 에너지 절약을 위하여 2020년부터 수소연료전지차 보급사업을 추진했으며, 작년기준 179대에 약 60억원을 지원하여 수소차를 보급했다.

신청은 구매차량 대리점에서 무공해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www.ev.or.kr/ps)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수소연료전지차 보조금 지원대상은 신청일 기준 30일 이전부터 계속 양산시에 주소를 둔 만18세이상 시민, 법인 및 공기업으로 수소연료전지 자동차를 신규로 구매하여 국내에 신규 등록하고자 하는 자이다.

신청기간은 공고일로부터이며 대상자 선정은 구매신청서 접수 순서와는 상관없이 출고·등록순으로 한다. 지원금액은 대당 3,310만원이고 현재 지원 대상차종은 현대자동차의‘넥쏘’이며 1회충전으로 주행거리는 600km이고 차량가격은 7,000~7,700만원정도이며, 이후 추가되는 차종은 무공해자동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www.ev.or.kr/ps)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양산시 수소충전소는 물금증산공영차고지에서 현재 운영중이며, 전국에 설치된 수소충전소 현황은 수소충전소위치정보시스템(gis.h2korea.or.kr)에서 확인가능하다.

기타 사항은 양산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된 공고문을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양산시 기후환경과 기후환경팀(055-392-2604)으로 문의 가능하다.

양산시 관계자는 “수소연료전지차 보급사업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줄 것을 바라며, 깨끗하고 쾌적한 대기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양산타임스=윤지영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