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서천군 마서면 주민자치위원회 덕계동 방문
충남 서천군 마서면 주민자치위원회 덕계동 방문
  • 윤가비 기자
  • 승인 2023.02.20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덕계동 주민자치회의 우수사례 벤치마킹 및 상호협력 증진 -
마서면 주민자치위원회 덕계동 방문ⓒ양산타임스
마서면 주민자치위원회 덕계동 방문ⓒ양산타임스

양산시 덕계동 주민자치회(회장 서창현)는 지난 15일 충남 서천군에서 덕계동을 방문한 마서면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 마서면장 등 20명의 반가운 손님들을 맞이했다.

올해 주민자치회로의 전환을 앞두고 있는 마서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이날 환영행사에서 덕계동의 주민자치회 전환과정, 주민총회 개최, 분과별 사업추진 등에 대해서 다양한 질의를 했고, 서창현 덕계동 주민자치회장이 주민자치회 구성, 위원 선정 과정, 우수사례 등에 대해 상세히 답변하면서 양 단체에게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됐다.

방문 환영행사에 이어 마서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양산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시설도 방문했으며, 이곳에서 시설 견학 및 간단한 건강측정에도 참여하는 등 마서면에 접목할 만한 사항에 대해 적극적인 관심을 보였다.

서창현 회장은 “이번 마서면 주민자치위원회의 방문은 우리 덕계동 주민자치회에도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덕계동과 마서면이 교류 확대를 통해 상호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가졌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은미 덕계동장은 “마서면 주민자치위원장님과 마서면장님, 그리고 위원 여러분들이 덕계동을 방문해 주신데 대해 감사드린다”며 “이런 만남의 자리가 일회성으로 끝나지 말고 다양한 교류 활동을 통해 상호 발전적인 관계로 나아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양산타임스=윤가비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