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농어업인수당 지원사업 신청 접수
양산시, 농어업인수당 지원사업 신청 접수
  • 윤지영 기자
  • 승인 2023.03.02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월 2일부터 4월 14일까지 -
양산시청ⓒ양산타임스
양산시청ⓒ양산타임스

양산시는 농어촌의 공익적 기능 증진과 농어업 활동을 보상하기 위해 농어업인수당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3월 2일부터 4월 14일까지이며, 신청인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신청서와 이행서약서, 농어업경영체 등록확인서 등을 구비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격은 2022년 1월 1일부터 수당 신청일까지 계속하여 경상남도에 주소를 두고, 농어업경영체 등록을 유지한 경영주 및 공동경영주이다. 공동경영주는 수당 신청일까지 공동경영주 등록을 하면 신청 가능하므로 신청일 전까지 등록을 마쳐야 한다. 다만, 농어업 외의 종합소득금액이 3천 7백만원 이상, 농어업 관련 법령 위반자, 보조금 부정수급자 등은 지급대상에서 제외된다.

시는 6월까지 지원자격 및 지원제외대상 검토 등 대상자 선정 확인 절차를 거쳐 7월 중 양산사랑카드로 수당을 지급할 계획이다.

양산시 관계자는 “지난해 농어업인 4,625명에게 13억 8,750만원을 지급하였으며, 올해는 더 많은 농어업인들이 지원을 받아 농어업인들의 사기 진작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며 “신청시기를 놓쳐 지원을 받지 못하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신청대상자는 반드시 기간내 수당신청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양산타임스=윤지영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