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극단 아시랑’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 공모 선정
양산시, ‘극단 아시랑’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 공모 선정
  • 윤지영 기자
  • 승인 2023.04.13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남문화예술진흥원 주관 사업 선정으로 도비 8000만원 확보 -
- 창작·레퍼토리 공연 및 시민연극 교육프로그램 등 운영 지원 -
양산시청ⓒ양산타임스
양산시청ⓒ양산타임스

양산시는 경남문화예술진흥원에서 주관한 ‘2023년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공모에 양산문화예술회관과 극단 아시랑이 선정돼 사업비 80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은 연극, 무용, 음악, 전통예술분야의 전문예술단체와 공연장 간 상생협력을 통해 전문예술단체는 안정적 창작환경 및 창작활동 활성화를, 공연장은 공간 운영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사업으로 예술단체와 공연장 간 협약을 통해 진행된다. 이에 따라 양산문화예술회관은 극단 아시랑과 함께 3편의 연극공연과 문화예술 향유 기회 제공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등을 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은 오는 4월 20일 레퍼토리 공연인 <후궁박빈>을 시작으로, 6월에는 타시도 교류 공연, 8월에는 레퍼토리2 공연, 10월에는 신작 창작극 1874년 한양으로 간 세남자(가제)가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또한 시민연극교실을 운영하여 양산시민과 함께 연극예술을 이해하고 체험해 보는 교육프로그램 ‘양산 연극에 스며들다’도 운영할 예정이다.

양산시 관계자는 “양산문화예술회관과 전문예술단체의 협업을 통해 시민들에게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안정적인 창작활동 여건 제공과 다양한 공연 마련으로 시민들이 풍부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산타임스=윤지영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