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드림스타트, 대학생 멘토링 프로그램 결연식
양산시 드림스타트, 대학생 멘토링 프로그램 결연식
  • 윤지영 기자
  • 승인 2019.04.09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멘토 대학생 7명, 멘티 아동 7명 대상 결연식 진행 -
청소년회관 교육실에서 멘토링 자원봉사자 소양교육 및 결연식을 실시했다. ⓒ양산타임스
청소년회관 교육실에서 멘토링 자원봉사자 소양교육 및 결연식을 실시했다. ⓒ양산타임스

 

양산시는 지난 6일 드림스타트 멘토링 프로그램 참여자를 대상으로 청소년회관 교육실에서 멘토링 자원봉사자 소양교육 및 결연식을 실시했다.

이날 결연식은 멘토 대학생 7명, 멘티 아동 7명을 대상으로 드림스타트 사업에 대한 이해, 바람직한 역할 모델 되기, 자원봉사 활동의 이해 및 자원봉사자의 기본자세 등에 대한 교육과 1:1 멘토-멘티와의 만남, 서약서 쓰기 등 결연식으로 진행됐다.

결연식에 참여한 한 대학생 멘토는 “그동안 단지 점수를 채우기 위해 봉사활동을 했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자원봉사에 대해 다시 생각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또 대학생 멘토와 만남을 가진 아동은 “대학생 멘토 언니가 매주 집에 온다니 귀찮음이 있었는데 멘토 언니가 나를 편안하게 대해주고 활동 계획에 관해 설명을 들으니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된다”며 멘토링에 대한 설렘을 나타냈다.

김민서 여성가족과장은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 및 가정을 대상으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지역사회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중요하다”며 “멘토링 사업을 통해 아동이 내재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학습에 대한 흥미를 높여 성숙한 성인에 대한 모델링을 통해 긍정적 인성과 자아가 형성될 수 있기 바란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드림스타트 대학생 멘토링 프로그램은 학령기 드림스타트 아동과 대학생을 1대1로 매칭해 아동의 기초학습 지도와 더불어 고민상담, 학교생활 조언 등으로 정서 지원도 제공할 예정이다.

양산타임스=윤지영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