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전국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울주군, 전국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 이가람 기자
  • 승인 2023.07.28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 울주군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와 전남연구원 공동 주최로 열린 ‘2023년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디지털혁신선도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대회에는 디지털혁신선도 분야, 인구구조변화 대응 등 5개 분야에 전국 155개 기초자치단체가 참여해 총 364개의 사례가 경쟁을 벌였다.

1차 서면심사를 거쳐 우수사례 172개 사례가 선정됐고, 지난 27일 본 대회에서 경연을 펼쳤다.

이날 경연에서 울주군은 넓은 면적을 지닌 도농복합지역이 디지털 혁신으로 지역 현안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는지 소개했다.

이순걸 군수를 비롯해 담당 공무원, 유관기관 전문가, 주민 등 각 분야별 주인공들이 드론표준화를 통해 5분 행정권 구축을 위한 드론항공교통, 안전도시, 스마트영농, 스마트서비스 추진사항을 설명해 많은 관심과 호평을 받았다.

이순걸 군수는 “군민의 일상을 더 똑똑하고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디지털 혁신과 드론 산업을 더욱 적극적으로 펼쳐 나가겠다”며 “모든 정책과 사업이 군민의 삶에 스며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울주군은 이번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수상을 비롯해 앞서 ‘2023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평가’에서도 최우수등급인 SA를 받는 등 체계적인 공약계획 수립과 추진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양산타임스=이가람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