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11일부터 일광한신더휴센트럴포레 대중교통 불편해소 아파트전용 셔틀버스 운행 ...직장인 출퇴근 및 학생 등하교 발 노릇 톡톡히
기장군, 11일부터 일광한신더휴센트럴포레 대중교통 불편해소 아파트전용 셔틀버스 운행 ...직장인 출퇴근 및 학생 등하교 발 노릇 톡톡히
  • 도광호 기자
  • 승인 2023.09.12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장군, 일광한신더휴 대중교통 불편해소 아파트전용 셔틀버스 운행ⓒ양산타임스
기장군, 일광한신더휴 대중교통 불편해소 아파트전용 셔틀버스 운행ⓒ양산타임스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관내 교통소외지역의 교통불편을 주민들이 직접 해결하기 위해 일광한신더휴센트럴포레아파트(이하 일광한신더휴)가 자체 셔틀버스를 지난 4일부터 시범운행을 거쳐 11일부터 정상운행을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일광한신더휴 아파트입주자대표회에 따르면 아파트 입주당시 교통불편을 해소하기 위하여 자체 셔틀버스를 지원하겠다는 시공사의 약속사항으로 지난 9일 셔틀버스 안전운행 발대식을 가졌다.

셔틀버스는 일광역 방면 1대, 기장역과 기장시장 방면 1대 등 총 2대를 하루 8회(오전4회/오후4회) 운행하며, 동해선이나 기장시장 등 시가지를 이동하는데 시내버스를 장시간 기다리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아파트단지에서 이용할 수 있어 주민들의 호응이 자자하다.

그리고 아파트시공사가 셔틀버스를 지원하고, 입주민간담회 등을 통하여 충분한 의견을 수렴한 후 동의절차를 거쳐 운영방식이 결정되었으며 입주민을 운행기사로 채용하여 일자리도 창출했다.

또한 시내버스와 마찬가지로 도착정보시스템도 도입하고 입주민을 대상으로 교통카드를 발급하여 300원이면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동해선을 이용하는 직장인들과 기장시가지로 등하교하는 학생들에게 셔틀버스가 발 노릇을 톡톡히 할 것이다.

정서정 입주자대표회장은 “셔틀버스 운행시까지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입주민 여러분들의 이해와 참여로 이루어지지 않았나 싶다”라고 말했다.

이에, 정종복 기장군수는 “셔틀버스 개통을 축하하고, 기장군도 가능한 범위내에서 행정지원을 다할 것이며, 항상 화합하고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아파트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셔틀버스 개통을 기념하기 위하여 입주민 화합한마당 행사도 열어 이웃들이 한자리에 모여 정을 나누는 기회가 되었다.

양산타임스=도광호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