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 업(業) Go!!! 일자리 잡(Job) Go!!!” 기장군, 10월 26일 기장군청에서 일자리박람회 연다
인재 업(業) Go!!! 일자리 잡(Job) Go!!!” 기장군, 10월 26일 기장군청에서 일자리박람회 연다
  • 도광호 기자
  • 승인 2023.10.23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여 지역기업 직‧간접 참여로 얼어붙은 채용시장에 ‘훈풍’기대
2023 기장군 일자리박람회 안내문ⓒ양산타임스
2023 기장군 일자리박람회 안내문ⓒ양산타임스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오는 26일(목)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군청 1층 로비에서 ‘2023년 기장군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인재 업(業) Go!!! 일자리 잡(Job) Go!!!’ 라는 슬로건으로 구인업체·구직자 간 1:1 현장면접 중심의 ‘만남의 장’을 마련하여, 인력난을 겪고 있는 기업에게 우수인재 채용 기회를,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행사 현장에는 채용관, 홍보관, 부대행사관 등이 운영되며, 사전 모집으로 선정된 50여 지역기업이 직‧간접적으로 참여하여 행사 당일 구직자를 대상으로 채용 상담과 현장 면접을 진행하고 지역인재를 채용할 예정이다.

또한, 부산동부고용센터, 부산경제진흥원, 한국폴리텍Ⅶ대학 동부산캠퍼스, 기장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취업 유관기관이 행사에 참여하여 다양한 일자리 정보와 취업지원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특히 구직자들의 취업 성공을 응원하기 위하여 ▲이력서 작성 ▲증명사진 촬영 ▲퍼스널 컬러 진단 ▲다육이 체험 ▲심리지원서비스 ▲면접자 커피 쿠폰 제공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함께 마련된다. 다만 다육이 체험과 면접자 커피 쿠폰은 수량 한정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구직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물론 행사에 참여하기를 원하는 군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박람회 홈페이지(www.기장일자리박람회.kr)에서 온라인 사전 참가(구직) 신청을 하거나 행사 당일 현장 방문도 가능하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올해 일자리박람회 슬로건인‘인재 업(業) Go!!! 일자리 잡(Job) Go!!!’처럼 이번 행사를 통해 기업은 우수 인재를, 구직자는 양질의 일자리를 찾아 일자리 미스매치 문제를 해소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용행사를 개최하여 얼어붙은 채용시장에 훈풍이 불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참가기업별 모집분야와 자격요건, 근무지역 등 자세한 정보는 박람회 홈페이지(www.기장일자리박람회.kr) 또는 기장군청 홈페이지(www.gija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양산타임스=도광호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