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정관 나눔 프리마켓 셀러 수익금 희망등대 나눔사업에 기부
기장군, 정관 나눔 프리마켓 셀러 수익금 희망등대 나눔사업에 기부
  • 도광호 기자
  • 승인 2023.11.07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관 나눔 프리마켓 참여 셀러들이 자율적으로 기부한 판매수익금을 정관읍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양산타임스
정관 나눔 프리마켓 참여 셀러들이 자율적으로 기부한 판매수익금을 정관읍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양산타임스

기장군 정관읍행정복지센터(읍장직무대리 송영종)는 지난 6일 ‘2023년 하반기 정관 나눔 프리마켓’에 참여한 셀러들이 판매수익금 일부를 ‘행복을 품은 희망등대’ 나눔사업에 기부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기탁식에는 문재철 정관읍주민자치위원장, 송영종 정관읍장(직무대리)을 비롯해, 키즈 프리마켓 참가 수익금 전액을 기부한 ‘달산초등학교 학부모회 및 학생회’가 셀러들을 대표하여 참석했다.

‘2023년 하반기 정관 나눔 프리마켓’은 정관읍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문재철) 주관으로 10월 21일과 22일 양일간 정관읍 중앙공원 옆 광장 8호에서 개최됐다. ‘나눔과 참여, 그리고 소통’이라는 주제로 ▲어린이들이 경제관념을 미리 학습하고 체험할 수 있는 ‘키즈 프리마켓’ ▲사용하던 물품을 판매하는 ‘일반 재활용 프리마켓’ ▲ 직접 만든 창작물을 파는 ‘핸드메이드 프리마켓’으로 운영됐다.

이번 기탁금은 프리마켓에 참여한 208개 팀의 셀러들이 자율적으로 기부한 성금으로 마련됐으며, 이는 정관읍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취약계층 복지 증진을 위한 지역 특화사업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기부에 참여한 달산초등학교 학부모회와 학생회는 “나에게 필요 없는 물건을 판매한 수익금으로 이웃을 도울 수 있어 프리마켓 행사에 참가한 의미가 더 뜻깊다. 다음 행사에도 꼭 참가하여 환경사랑과 나눔을 함께 실천하고 싶다”고 말했다.

문재철 위원장은 “정관 나눔 프리마켓은 2012년부터 현재까지 18회째 개최된 주민주도형 지역대표 행사로 지역주민들이 함께 자원 재활용 나눔을 실천하는 뜻깊은 행사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송영종 정관읍장(직무대리)은 “프리마켓 행사에 참가한 셀러들의 기부로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나눔의 가치가 지역사회에 확산되는 계기가 되었다. 전달해 주신 소중한 수익금은 지역 복지증진을 위해 잘 사용하겠다”라고 말했다.

양산타임스=도광호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