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천성산 생태숲길 전국걷기축제 열린다
제1회 천성산 생태숲길 전국걷기축제 열린다
  • 윤병수 기자
  • 승인 2023.11.09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산도시문화연구원 주최 … 둘레길 난이도별 3개 코스로 구성 -
천성산생태숲길전국걷기축제 포스터ⓒ양산타임스
천성산 생태숲길 전국걷기축제 포스터ⓒ양산타임스

양산시는 양산도시문화연구원(대표 황윤영) 주최로 오는 11일 천성산 일원에서 제1회 천성산 생태숲길 전국걷기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올해 양산시와 포르투갈이 일출과 일몰의 인연으로 국제자매도시 협약을 맺게 한 유라시아에서 가장 먼저 해가 뜨는 천성산에서 개최되어 그 의미가 깊다.

이번 행사는 홈페이지 등 접수를 통해 2,000명의 참가자를 모집완료했으며, 웅상체육공원 축구장에서 양산시립합창단과 풍물, 버스킹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9시 개막식 후 난이도별 제1코스(15km 6시간 소요), 제2코스(10km 5시간 소요), 제3코스(5km 2시간 소요)로 차례로 출발해 돌아오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신청자에 한해 완주시 기념품을 제공한다.

행사에는 7대륙 최고봉과 남극·북극점 도보 탐험에 성공한 허영호 산악인과 한국 여성 최초로 에베레스트를 등정한 최오순 산악인이 함께하며, 허영호 3극점 탐험 사진전, 차시음, 체험부스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양산시 관계자는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천성산을 전국에 알리고 참가자들에게 건강과 추억을 쌓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며 “산에서 개최되는 행사인 만큼 안전에도 만반의 준비를 하겠다”고 밝혔다.

양산타임스=윤병수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