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치매안심센터 ‘헤아림 가족교실’ 1기 성료
양산시 치매안심센터 ‘헤아림 가족교실’ 1기 성료
  • 윤지영 기자
  • 승인 2019.05.10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치매에 대한 다양한 정보제공 … 2기 참여 문의 -
양산시 치매안심센터 '헤아림 가족교실' ⓒ양산타임스
양산시 치매안심센터 '헤아림 가족교실' ⓒ양산타임스

 

양산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지난 9일 치매환자를 돌보는 가족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헤아림 가족교실’ 1기 운영을 마쳤다.

헤아림 가족교실은 치매환자 가족의 돌봄 부담을 완화시키는 가족지지 프로그램으로, 지난 4월 4일부터 매주 목요일마다 총 6회기에 걸쳐 ‘치매 알기’와 ‘돌보는 지혜’를 주제로 치매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주요 교육내용은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 치매 진단 및 치료와 관리, 마음 이해하기, 부정적 태도 극복하기 등으로 구성됐다.

헤아림 가족교실의 한 참여자는 “바쁜 일정 중에 시간을 내기 쉽지 않았는데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동안 치매환자 돌봄 서비스가 있어서 마음 편히 프로그램에 집중할 수 있었다”며 “교육을 듣는 것뿐만 아니라 다른 참여자와 돌봄에 대한 지혜를 공유하니 많은 힘이 됐다”고 말했다.

강경민 건강증진과장은 “앞으로 치매환자 가족들에게 다양한 가족지지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치매환자와 가족이 지역사회 안에서 함께 잘 살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치매환자 가족을 위한 ‘헤아림 가족교실’ 2기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양산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055-392-5175)로 문의하면 된다.

양산타임스=윤지영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