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립박물관, ‘설맞이 놀이 한마당’ 운영
양산시립박물관, ‘설맞이 놀이 한마당’ 운영
  • 윤병수 기자
  • 승인 2024.02.05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온 가족 함께 우리 전통 문화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꾸며 -
2024 설맞이 한마당ⓒ양산타임스
2024 설맞이 한마당ⓒ양산타임스

양산시립박물관(관장 신용철)은 용띠 해인 갑진년 설을 맞아‘2024년 설맞이 놀이 한마당’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우리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연휴 동안 박물관을 찾은 가족 방문객들이 전통 놀이와 공예품 만들기 체험을 통해 우리 세시풍속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전통문화 체험의 기회를 갖도록 하고자 마련했다.

오는 9일(금)부터 12일(화)까지 진행되는 놀이 한마당에는 차례상 차리기, 사방치기, 윷놀이, 투호 놀이 등 다채로운 민속놀이 체험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또 연 만들기, 전통제기 만들기 등 체험행사에도 가족들과 함께 참여할 수 있으며, 미니 복주머니 나누기 및 새해 소망지 적기 행사도 참여할 수 있다.

시립박물관 관계자는 “갑진년 새해를 맞이하여 시민의 건강과 복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다양한 민속 체험 행사를 준비했다”며 “박물관을 찾은 아이들이 부모님과 함께하는 추억을 만들고, 아이들과 함께 참여하는 부모 세대도 어린 시절 향수를 되살리는 따뜻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만들기 체험은 별도의 예약 없이 재료 소진시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연휴 기간 중 설날 당일인 2월 10일(토)은 휴관이다. 자세한 정보는 박물관 홈페이지나 운영팀(☎055-392-33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양산타임스=윤병수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