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2024년 청소년성장지원금 지원사업 시행
울주군, 2024년 청소년성장지원금 지원사업 시행
  • 양산타임즈
  • 승인 2024.02.08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 울주군이 지역청소년의 건전한 성장과 학업 지원을 위해 ‘2024년 청소년성장지원금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2021년부터 지원 중인 울주군 청소년성장지원금은 학업에 따른 지역 청소년의 경제적 부담을 낮추고, 미래 사회 구성원으로의 건전한 성장을 돕기 위해 지급된다.

지원 대상은 신청서 제출일 기준 1년 이상 울주군에 주민등록을 둔 2005년 출생자 중 대학생, 대학 입학 예정 또는 대학 진학을 목표로 하는 청소년이다. 조기입학, 학업 유예 등 사유로 2005년 출생자와 같은 시기에 졸업하는 청소년도 예외적으로 포함한다.

신청 기간은 오는 13일부터 다음달 29일까지다. 신청월이 속한 분기분부터 차등지급되며, 소급은 불가능하다.

지원 희망자는 기한 내에 자격증빙서류 등을 구비해 주민등록지 관할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제출서류 등 상세내용은 울주군청 일반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업대상자로 선정되면 휴대전화 문자메세지로 결과가 통보되며, 1인당 연 최대 100만원의 성장지원금을 바우처로 지원받게 된다.

바우처는 도서, 문구, 전자기기 등 학습 관련 물품 구입비와 문화활동 등에 사용할 수 있다. 분기별로 바우처 포인트 20만원씩 총 80만원, 선불교통카드 20만원을 지급한다.

단, 고용노동부의 국민취업지원제도 및 울산청년 구직지원금 등 유사사업 참여자는 중복지원을 받을 수 없다.

이순걸 울주군수는 “울주군 청소년성장지원금 제도가 지역 청소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청소년 복지 향상에 아낌없는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양산타임스=양산타임즈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