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2024년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
울주군, 2024년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
  • 이가람 기자
  • 승인 2024.02.16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 울주군이 가정용 일반 보일러를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하는 ‘2024년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보일러 연소 시 발생하는 미세먼지 원인물질인 질소산화물(NOx) 등 대기오염물질 저감을 위해 추진된다.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는 시간당 증발량이 0.1t 또는 열량 6만1천900k㎈ 미만으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배기가스로 배출되는 높은 온도의 열을 흡수·재활용해 일반 보일러보다 에너지 효율이 12% 높고, 미세먼지 원인물질인 질소산화물(NOx) 배출량도 80% 이상 줄이는 친환경 보일러다.

울주군은 오는 19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총 216대를 선착순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보일러 1대당 보조금 60만원이 지급된다.

지원 대상은 올해 노후 가정용 일반 보일러를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하는 취약계층 세대다. 신청 시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차상위계층확인서 등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친환경 보일러는 응축수가 발생해 응축수 배관 설치가 불가능한 장소는 설치가 제한되므로 보일러 제작사(공급자)에 설치 가능 여부를 사전에 반드시 문의해야 한다.

신청은 온라인·오프라인 모두 신청 가능하며, 올해 저녹스 보일러 신규 설치를 증명하는 사진과 교체 대상 보일러의 사진 등을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울주군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울주군 환경자원과(☎204-2125)로 하면 된다.

양산타임스=이가람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