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2024년 농민수당 지원사업 추진
울주군, 2024년 농민수당 지원사업 추진
  • 이가람 기자
  • 승인 2024.02.26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 울주군이 농업·농촌의 공익적 기능 증진과 농업인 소득 안정을 도모하고자 울산시와 함께 2024년 농민수당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농민수당 지원대상은 올해 1월 1일부터 계속해서 울산에 주소를 두고 실제 거주하며, 올해 기본형 공익직불금을 수령하는 농업인이다. 지원 대상으로 확정되면 오는 11~12월 중 농가당 연 60만원이 일괄 지급된다.

기본형 공익직불금 관할지(신청지)가 울주군인 경우 3~4월 중 농지소재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기본형 공익직불금과 농민수당을 같이 신청하면 된다.

단, 주소지가 울주군이고 기본형 공익직불금을 신청하는 곳이 울산 외 타지역일 경우, 올해 기본형 공익직불금 등록증을 지참한 뒤 오는 6월에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농민수당을 별도로 신청해야 한다.

이달 내에 기본형 공익직불금을 사전 신청한 농업인 중 자격요건을 갖춘 대상자는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농민수당을 신청하면 된다.

신청 희망자는 신청·접수 기간 내 신청서와 신청인 및 배우자의 정보이용·활용 등 동의서, 기본형 공익직불금 등록증(관할지와 신청지가 다를 경우만 제출) 등 구비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농민수당 수급권자는 마을공동체 활동 참여, 영농폐기물 자발적 처리, 농지·산지 무단 형질변경 또는 산림 연접지 소각행위 금지 등 지역 농업·농촌의 공익적 기능 유지와 증진을 위한 성실 이행의 의무가 부여된다.

울주군 관계자는 “농민수당 지원사업을 통해 지속가능한 농업과 농촌을 만드는데 한발 더 나아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많은 지역 농업인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양산타임스=이가람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