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움파~룸파~ 건강 양산 챌린지’ 실시
양산시, ‘움파~룸파~ 건강 양산 챌린지’ 실시
  • 윤지영 기자
  • 승인 2024.03.20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콜릿보다 달콤한 챌린지의 시작-
움파룸파 건강양산 안내문ⓒ양산타임스
움파룸파 건강양산 안내문ⓒ양산타임스

양산시는 국민건강증진법 개정(시행 2023.12.22.)에 따라 건강도시사업의 인식 제고를 위하여 범시민 「움파~룸파~건강 양산 챌린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움파룸파란? 24년 1월 개봉한 영화 《웡카》에 등난한 난쟁이 원주민 종족으로, 영화 속 노래와 댄스가 중독성이 강해 SNS를 통해 움파룸파 댄스 챌린지가 전국적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움파룸파 건강 양산 댄스는 유아에서부터 노인까지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동작으로, 아이들에게 친근감을 주기 위해 양이산이 캐릭터로 홍보 영상을 제작하고 영화 속 노래를 ‘건강 양산’으로 일부 개사했다.

움파룸파 건강 양산 챌린지 참여기간은 3월 20일(수) ~ 4월 14일(일)으로 양이산이의 홍보영상 시청 후 인스타그램(공개 계정) 또는 관내 6개 카페 (※웅상이야기, 양산이야기, 러브양산맘, 러블리양산맘, 양산신도시 석산 석사모, 웅사모 웅상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에 #건강도시양산#움파룸파챌린지(2가지 문구 필수) 해시태그하여 업로드 하고 QR이벤트(네이버폼)에 참여하면 된다.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5천원 상당의 편의점 기프티콘(200명)이 지급되며, 5명 이상 챌린지 참여팀에게는 우편을 통해 건강홍보물도 발송 예정이다.

양산시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움파~룸파 건강 양산 챌린지를 통해 전 시민들에게 건강도시 양산을 알리고, 나아가 모든 정책에 건강개념을 도입하는 등 건강도시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양산타임스=윤지영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