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교통문화지수 향상 위한 교통안전 홍보
양산시, 교통문화지수 향상 위한 교통안전 홍보
  • 윤가비 기자
  • 승인 2024.03.25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민 교통문화 인식개선으로 안전한 양산 만들기 -
양산시청ⓒ양산타임스
양산시청ⓒ양산타임스

양산시는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매년 실시하는 교통문화지수 향상을 위해 운전·보행행태 교통문화 인식개선을 위한 대시민 교통안전 홍보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는 2023년 교통문화지수 평가 항목 중 횡단보도 정지선 및 신호 준수율, 방향지시등 점등율, 보행자 횡단 중 스마트기기 미사용 준수율 등 운전 및 보행행태별 지수가 현저히 낮게 평가됨에 따라 교통안전 관련 홍보를 실시한다.

이에 양산시는 양산시보, 읍면동 전광판 문자 송출, 버스정보시스템(BIS), SNS, 유튜브 등을 활용하여 대시민 교통안전 홍보를 추진 중이며, 양산경찰서와 양산교육지원청 등 관련 기관에도 교통문화 인식개선 협조를 요청했다.

양산시보에는 운전 및 보행행태 항목 중 그룹 순위 하위 9개 지표를 1회 1개 지표씩 순차적으로 게재하고 있으며, 총 10회(월 2회) 예정이다. 또 읍면동 전광판 및 버스정보시스템을 활용해 ‘교통안전 문화를 위한 약속’이라는 슬로건으로 운전자와 보행자 준수사항 내용을 송출하고 있다.

향후 양산시는 교통안전 홍보 전단을 제작해 배포하고 경찰서, 교통안전공단과 내실 있는 합동 교통 지도·단속 등 교통안전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시행할 예정이다.

양산시 관계자는 “2023년 미흡했던 교통문화 지수 향상 및 안전한 교통환경조성을 위하여 시민들이 다 함께 『교통안전 문화를 위한 약속』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달라”고 강조했다.

양산타임스=윤가비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