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꿈드림 검정고시 합격자 39명 쾌거
기장군, 꿈드림 검정고시 합격자 39명 쾌거
  • 이가람 기자
  • 승인 2019.05.22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교 밖 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기장군 꿈드림 -

기장군(군수 오규석)이 설립하고 기장군도시관리공단(이사장 박종범)이 위탁운영하는 기장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 꿈드림)에서 검정고시 준비를 했던 학교 밖 청소년이 2019년 제1회 검정고시에 응시한 결과, 합격자 39명을 배출하는 큰 성과를 이뤘다.

응시생 중 전과목 100점이라는 쾌거를 이룬 학교 밖 청소년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성과는 학교를 그만 둔 청소년들이 꿈드림의 검정고시 대비반(학습 멘토링, 맞춤형 수업)에서 양질의 서비스를 받았기 때문에 가능했던 것으로 보인다.

이후 제2회 검정고시 대비반 참여자를 모집하여 5월부터 8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8월 중순 대학 입시 설명회를 개최하여, 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맞춤형 입시 컨설팅, 대학 전형 안내를 진행하고 입시 계획을 세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기장군 꿈드림에서는 교육지원뿐 아니라 상담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건강검진, 자격취득반, 자기계발 프로그램 등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의 자립을 돕고 있다.

특히 5월부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 대한 부정적인 사회인식을 개선하고 효(孝) 사상을 고취하기 위해 봉사 동아리를 구성하여 홀로 생활하시는 어르신들을 위한 봉사활동(스마트 기기 활용 교육, 핸드 마사지, 안마, 말동무, 농촌일손 거들기)을 진행하고 있다.

꿈드림은 만 9세 ~ 만 24세의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든지 이용할 수 있으며, 센터 이용에 대한 문의는 기장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51-792-4926)으로 문의하면 된다.

양산타임스=이가람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