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상종합사회복지관, 꿈이영글웅상 정크아트 전시회[蘇生]개최
웅상종합사회복지관, 꿈이영글웅상 정크아트 전시회[蘇生]개최
  • 윤지영 기자
  • 승인 2025.07.08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웅상종합사회복지관, 지역주민모임꿈영웅 정크아트 전시회 개최ⓒ양산타임스
웅상종합사회복지관, 지역주민모임 꿈영웅 정크아트 전시회 개최ⓒ양산타임스

(재)양산시복지재단 웅상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경)에서는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지원사업으로 환경보호 실천을 위한 지역주민모임 ‘꿈영웅’이 오는 7월 1일부터 31일까지 웅상도서관에서 정크아트 전시를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폐플라스틱, 플라스틱 병뚜껑, 생활쓰레기 등을 활용한 작품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원순환의 의미와 심각한 환경 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계기를 제공한다.

정크아트 작품은 꿈영웅 회원들이 직접 기획·제작했으며, 환경보호에 대한 창의적 메시지를 담고 있다. 누구나 관람 가능하며, 아동·청소년을 포함한 가족 단위 관람객에게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교육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7월 12일(토)에는 웅상도서관 1층 로비에서 ‘자원순환운동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날 부스에서는 ▲폐 플라스틱 장난감 교환 행사, ▲플라스틱 병뚜껑 모으기 캠페인, ▲정크아트 체험 부스 등이 진행된다.

이번 자원순환 부스는 지역 주민들의 일상 속 친환경 활동 참여를 유도하고, 자원 재사용의 중요성을 체감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특히, 폐 장난감을 가져오면 다른 장난감으로 교환할 수 있는 코너는 어린이들의 큰 호응이 기대되며, 온 가족이 함께 실천하는 즐거운 환경 체험이 될 예정이다.

복지관 관계자는 “작은 실천이 큰 변화를 만든다는 믿음으로 기획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자원순환이 어렵지 않고,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일이라는 것을 많은 분들이 느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양산타임스=윤지영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