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금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드론 클래스’ 성료
물금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드론 클래스’ 성료
  • 양산타임즈
  • 승인 2025.07.14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금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드론 클래스ⓒ양산타임스
물금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드론 클래스ⓒ양산타임스

양산시 물금청소년문화의집이 주최한 ‘양산 청소년 드론클래스(Drone it day)’ 프로그램이 지난 12일, 4회기 일정을 모두 마치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양산시 관내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의 청소년 10명을 대상으로, 6월 21일부터 매주 토요일마다 총 4회에 걸쳐 진행됐다. 참가 청소년들은 드론의 이해, 드론의 원리와 조종, 초급 비행 실습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드론에 대한 기초 지식과 실습 능력을 키웠다.

특히 참가자들은 직접 드론을 조종하며 실시간으로 비행 미션을 수행하는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높은 몰입도와 만족도를 보였다.

참가 청소년들은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드론을 직접 조종해보며 미래 진로에 대한 꿈을 키울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프로그램을 담당한 물금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드론과 같은 미래기술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이 5차 산업혁명 시대의 주역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물금청소년문화의집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2025년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디지털 선도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디지털 기술을 적극 활용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창의력과 진로 탐색을 위한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양산타임스=양산타임즈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