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산악익스트림센터 건축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울주군, 산악익스트림센터 건축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 이가람 기자
  • 승인 2025.08.29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이오에이·엠오씨 건축사사무소 공동 출품작 ‘그랑 코리도’
(조감도)울주군, 산악익스트림센터 건축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양산타임스
(조감도)울주군, 산악익스트림센터 건축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양산타임스

울산 울주군이 ‘산악 익스트림센터 건립 사업’ 건축 설계공모를 실시해 제이오에이 건축사사무소, 건축사사무소 엠오씨가 공동 출품한 ‘그랑 코리도’를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울주군은 지역 균형 발전과 남부권 광역 관광 개발 계획의 일환으로, 울주군 상북면 등억알프스리 517번지(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 내에 산악 익스트림센터 건립을 추진 중이다. 센터는 다양한 산악 체험거리를 제공하는 실내 어드벤처형 체험관으로 조성된다.

이번 설계 공모는 총 12개 팀이 응모했으며, 1차 서면심사를 통과한 6개 작품이 심사 대상에 올랐다. 울주군은 지난 27일, 28일 공모 심사를 진행해 ‘그랑 코리도’를 최종 당선작으로 뽑았다.

이 작품은 체험시설을 관통하는 그랜드 코리도와 양쪽의 체험시설을 명쾌하게 구분해 입체적인 단면구조를 가진다. 또 센터를 전망하면서 휴식 중에 소규모 체험시설을 경험할 수 있는 작품을 제안해 산악 익스트림센터의 여러 가지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담아낼 것으로 평가받았다.

울주군은 설계 공모 당선자에게 기본 및 실시 설계권을 부여하며, 기타 입상자 4명에게는 총 1억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아울러 최종 당선작을 바탕으로 내년 6월까지 기본 및 실시 설계를 완료하고, 2027년 8월 준공을 목표로 설계비 11억9천만원, 공사비 254억원을 들여 사업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산악 익스트림센터는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6천742㎡ 규모로 건립된다. 주요 시설은 복합로프시설, 인도어카트, 테마클라임, 동력형 짚코스터, 레이저태그, 인터렉티브 콘텐츠, 카페 등 실내 모험레포츠 공간이 조성된다.

양산타임스=이가람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