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양산시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 윤지영 기자
  • 승인 2025.12.17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5년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 마무리 -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 성과공유회ⓒ양산타임스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 성과공유회ⓒ양산타임스

양산시는 지난 16일‘2025년 양산시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의 최종 성과공유회를 개최하며, 2025년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을 마무리했다.

양산시는 (재)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위수탁 협약하여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을 수행하였으며, 양산시의 지역자원과 문화특성을 활용해 앵커스토어로 도약할 수 있는 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6개 팀을 지원하였다.

올해 참여한 팀은 ▲셀포슬린(포슬린페인팅 도자기), ▲국제화연구소(다국어 의료안전 서비스), ▲디자인a출판 더함(양산 홍보 어린이 여행플랩북), ▲마음차연구소(블랜딩 티 체험 클래스), ▲이센소피(통도사를 모티브로 한 사찰 형태 디퓨저 스톤), ▲이모조모(주)(양산 관광 페이퍼토이 달력) 등 6곳으로 사업화 지원금 및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시제품 및 프로그램 개발 등의 성과를 만들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사업 수행 성과 발표, 시제품‧서비스 전시, 선배 창업가 특강, 로컬 반상회 등을 통해 아이디어를 교환하여 향후 발전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었으며, 사업 참여자들은 이를 통해 사업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양산시 관계자는“올해 2년 차 사업을 진행하며 로컬크리에이터 각자의 색깔이 담긴 브랜드와 콘텐츠 개발의 무한한 가능성을 확인하였고, 내년에는 8개 팀을 지원하여 보다 다양한 분야의 로컬크리에이터를 육성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양산타임스=윤지영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