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동 바로맛콘 찰옥수수 사회복지시설 전달
삼동 바로맛콘 찰옥수수 사회복지시설 전달
  • 윤가비 기자
  • 승인 2019.08.08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바로맛콘 찰옥수수 80박스(4,000개) 전달 -
삼동면 바로맛콘 찰옥수수 사회복지시설 전달 ⓒ양산타임스
삼동면 바로맛콘 찰옥수수 사회복지시설 전달 ⓒ양산타임스

 

삼동면 바로맛콘 찰옥수수 작목반이 7일 17시 삼동면 행정복지센터 앞에서 사회복지시설에 옥수수 전달식을 개최했다.

지난 7월 19일 예정되어 있었던 삼동 바로맛콘 찰옥수수 홍보 시식 행사가 태풍 및 우천으로 취소되어 시식 홍보용 옥수수를 울주군 사회복지시설(장애인복지시설, 지역아동센터)에 전달하게 되었다.

찰옥수수 전달물량은 80박스(4,000개), 4백 5십만 원 상당으로 장애인 복지시설 16개소 60박스, 지역아동센터 17개소에 20박스를 전달하여 삼동 바로맛콘 찰옥수수를 알렸다.

올해 삼동면의 찰옥수수 재배면적은 지난해보다 2ha 늘어난 총 17ha로, 옥수수 작목반의 28여 가구가 90t 이상을 수확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민들은 옥수수를 현장에서 삶아 진공포장한 뒤 저온창고에 보관했다가 소비자와 직거래하기 때문에 신선한 맛을 유지한다고 설명했다.

삼동 바로맛콘 찰옥수수는 2017년 농가소득 다양화를 위해 울산광역시 농업기술센터와 울주군에서 찰옥수수 시범사업으로 추진한 브랜드이며, 재배면적 기준 수익이 벼 보다 4∼5배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울주군 관계자는 “4월에 파종하는 찰옥수수는 물을 잘 주고 병충해를 예방하면 벼농사보다 적은 힘을 들이고도 높은 소득을 올릴 수 있다"며 "농가소득 증대와 함께 올해도 신선하고 맛 좋은 찰옥수수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양산타임스=윤가비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