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반다비체육센터, 2025년 우수장애인 체육시설 선정
양산반다비체육센터, 2025년 우수장애인 체육시설 선정
  • 윤병수 기자
  • 승인 2026.01.20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문화체육관광부 주최·대한장애인체육회 주관, 대한대한장애인체육회장상 수상 -
ⓒ양산타임스
양산반다비체육센터, 2025년 우수장애인 체육시설 선정ⓒ양산타임스
양산반다비체육센터, 2025년 우수장애인 체육시설 선정ⓒ양산타임스
양산반다비체육센터, 2025년 우수장애인 체육시설 선정ⓒ양산타임스 

양산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성관) 양산반다비체육센터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대한장애인체육회가 주관한 「2025년 우수장애인 체육시설 선정 사업」에서 우수시설로 선정돼 대한장애인체육회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47개 장애인체육시설을 대상으로 ▲장애인 프로그램 운영 ▲이용 편의성 ▲시설 안전성 ▲스포츠강좌이용권 활용 실적 등을 종합 평가해 진행되었으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PT발표를 거쳐 우수장애인 체육시설로 최종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2022년 10월 경남 최초로 개관한 양산반다비체육센터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통합형 체육시설로, 수영장과 소규모 체육관을 갖추고 있다. BF(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과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을 획득해 안전하고 편리한 이용 환경을 구축했으며, 도심형 심신치유 프로그램과 무료 장애인 체력인증, 장애인 수영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양산시장애인체육회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 장애인의 체육활동 참여 기회를 꾸준히 확대해 왔다. 아울러 양산시장애인체육회가 경남 최초로 특장버스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난해 7월부터 장애인 특장버스를 시범 운영하면서, 반다비체육센터를 이용하는 장애인의 이동 편의성도 실질적으로 개선됐다. 이러한 협력 기반의 운영 노력은 이용자 중심 서비스 환경을 강화하고, 반다비체육센터의 운영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는 토대가 됐다.

박성관 이사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더욱 안전하고 신뢰받는 체육시설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양산타임스=윤병수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