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코오롱하늘채어린이집, 아나바다 나눔 활동 통해 따뜻한 나눔 실천
시립코오롱하늘채어린이집, 아나바다 나눔 활동 통해 따뜻한 나눔 실천
  • 윤지영 기자
  • 승인 2026.01.22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나브로복지관에 후원금 전달 및‘아이보듬’협약 체결
시립코오롱하늘채어린이집ⓒ양산타임스
시립코오롱하늘채어린이집ⓒ양산타임스
시립코오롱하늘채어린이집ⓒ양산타임스
시립코오롱하늘채어린이집ⓒ양산타임스

시립코오롱하늘채어린이집(원장 박민정)은 최근 학부모들과 함께한 아나바다 나눔 활동을 통해 마련한 후원금 30만 원을 시나브로복지관에 전달하며 지역사회 나눔 실천에 앞장섰다.

이번 아나바다 나눔 활동은 어린이집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여 자원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고자 기획되었다.

아울러 시립코오롱하늘채어린이집과 시나브로복지관은 발달지연이 의심되는 영유아의 조기 발견과 맞춤형 지원을 위한 「아이보듬」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어린이집 현장 중심의 발달 관찰, 선별검사, 보호자 상담 및 전문 서비스 연계까지 이어지는 체계적인 지원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박민정 원장은 “학부모님들과 함께한 작은 실천이 지역사회에 의미 있는 나눔으로 이어져 뜻깊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지역 전문기관과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시나브로복지관 관계자는 “아이보듬사업 협약과 후원으로 함께해주신 시립코오롱하늘채어린이집과 학부모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조기 개입이 필요한 영유아와 가정, 발달장애인 당사자를 위해 소중히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과 협약은 지역사회 내 영유아 발달 지원과 나눔 문화 확산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양산타임스=윤지영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