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서창동 주민자치위원회 “삼시세끼 가족소통 캠핑 프로그램”열어
양산시 서창동 주민자치위원회 “삼시세끼 가족소통 캠핑 프로그램”열어
  • 윤지영 기자
  • 승인 2019.08.19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운산 자연휴양림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프로그램 진행 -
서창동 주민자치위 '삼시세끼 가족소통 캠핑 프로그램' ⓒ양산타임스
서창동 주민자치위원회 '2019 삼시세끼 가족소통 캠핑 프로그램' ⓒ양산타임스

 

양산시 서창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장운)는 지난 17일~18일 1박 2일간 용당동 소재 대운산 자연휴양림에서 다문화가정과 일반가정 총 7팀을 대상으로 ‘삼시세끼 가족소통 캠핑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올해로 다섯번째를 맞은 이번 프로그램은 첫째날에는 가족 물놀이와 장기자랑 및 레크레이션, 저녁에는 다문화가정과 일반가정이 각자 전통음식을 만들어 서로의 음식문화를 교류했다.

또 둘째날에는 운동장 몸풀기놀이, 숲에서 가족소통프로그램 등 풍성하고 알찬 일정을 진행하며, 부모·자녀간의 소통의 시간을 통해 가족이 함께하는 시간의 소중함을 느끼고, 다른 가족과의 만남의 시간을 통해 다양한 가족들의 모습을 이해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함께한 한 참가자는 “4명인 자녀를 데리고 이렇게 캠핑을 하며 시간을 보내는 것은 엄두도 못냈다”며 “1박2일동안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꼈고, 이런 좋은 프로그램을 마련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장운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이 힘을 모아 마련한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가족들이 이틀동안 서로 소통하며 멋진 추억을 만들고 가는 것 같아 큰 보람을 느낀다”며 “특히 많은 외국인과 다문화가족이 살고 있는 서창동 특성상 외국인과 한국인간의 갈등이 많이 발생할 수 밖에 없다. 이번 프로그램이 작으나마 이러한 갈등을 해소하는 좋은 사례가 됐으면 좋겠다”며 소회를 밝혔다.

양산타임스=윤지영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