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2019 삽량빛문화축전 행정지원 총력
양산시, 2019 삽량빛문화축전 행정지원 총력
  • 윤가비 기자
  • 승인 2019.10.08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7일 추진상황 보고회 갖고 현황점검 -
2019 삽량문화축전 행정지원단 보고회 ⓒ양산타임스
2019 삽량문화축전 행정지원단 보고회 ⓒ양산타임스
2019 삽량문화축전 행정지원단 보고회 ⓒ양산타임스
2019 삽량문화축전 행정지원단 보고회 ⓒ양산타임스

 

양산시(시장 김일권)는 이번 주말 열리는 삽량빛문화축전을 앞둔 지난 7일 축전 행정지원단 추진상황 보고회를 갖고 현황점검 및 행정지원에 총력을 기울였다.

양산시는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양산천둔치와 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치러지는 2019년 양산삽량빛문화축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난 9월 부시장을 단장으로 23개 분야(시 19, 유관기관 4)의 행정지원단을 꾸려 축제의 행정적 지원을 시작했다. 지난 7일에는 추진상황 보고회를 갖고 그동안의 추진상황을 점검했으며, 10일 최종 현장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추진상황 보고회는 개막식을 비롯한 30여가지의 프로그램 준비상황과 216개의 부스 모집현황, 각종 행사장 시설물 설치상황과 설치계획이 보고됐으며, 각 실과별로 교통대책, 홍보현황, 안전대책 등 담당과장의 설명을 들으면서 예상되는 문제점과 대책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특히 올해 양산삽량문화축전은 빛테마프로그램을 통해 양산의 과거와 현재, 미래의 모습을 형상화할 예정이며, 삽량빛로드, 미디어아트 광장, 삽량빛포토존 등 다양한 빛 시설물과 빛 관련 프로그램을 통해 야간에도 풍성한 볼거리를 준비했고, 화합의 비빔밥, 시민소통나무(소원트리)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또 개·폐막행사와 충렬사 서제 등 공식프로그램 외 삽량의 주제의식을 표현할 삽량마을체험존, 삽량전국무과대전, 삼조의 열 등 역사프로그램이 준비되며, EDM(일렉트로닉댄스뮤직)파티, 슈퍼스타, 유스케 (youth스케치북), 스타쉐프 요리토크쇼, 매직버블쇼 등 청소년과 가족단위의 방문객을 위한 프로그램을 강화했고, 흥청망청(남부시장청년상인몰), 전통시장 소상공인전과 기업특가전도 운영된다.

김일권 양산시장은 “양산삽량문화축전은 양산시민뿐만 아니라 전국의 수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큰 행사인 만큼 위기상황별 대책을 수립하고 점검해 축전이 안전하게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양산타임스=윤가비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