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아파트 등 공동주택 관리사무소에 기장형 재난기본소득 신청서 수거함 설치
기장군, 아파트 등 공동주택 관리사무소에 기장형 재난기본소득 신청서 수거함 설치
  • 옥승진 기자
  • 승인 2020.04.01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터넷이나 방문접수 어려운 주민은 각 가정으로 배달된 신청서를 작성해 관리사무소 수거함에 넣으면 돼 -

기장군이 아파트 등 공동주택 관리사무소에 기장형 재난기본소득 신청서 수거함을 설치한다. 4개읍면은 이미 설치가 완료됐고 정관읍은 오늘 오후 2시 설치를 완료했다.

기장군은 인터넷 신청접수나 읍면사무소 방문신청접수가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서 우편신청접수를 받고 있다. 우편신청접수를 위한 신청서와 회송용 봉투(등기우편요금은 기장군에서 부담)를 넣은 우편물을 3월 30일부터 기장군 모든 세대인 7만 세대에 발송했다.

각 가정으로 배달된 신청서를 기재하여 회송용 봉투에 넣어서 아파트 등 공동주택 관리사무소에 비치된 ‘기장형 재난기본소득 수거함’에 넣으면 된다. 기장군은 관내 우체통이 16곳으로 제한되어 있고 주민들이 읍면사무소를 방문해야 하는 불편을 없애고자 수거함을 마련했다.

기장형 재난기본소득 인터넷 신청접수 시작 전인 3월 27일 오후2시경 기장군수는 비서실장에게 “이장님과 관리사무소에 협조요청 공문을 발송하고 읍면장이 직접 이해와 협조를 구하라”고 지시했다.

기장읍과 철마면에서는 3월 27일 아파트 등 공동주택 관리사무소에 공문을 발송했고, 일광면과 정관읍에서는 3월 30일 공문을 생산했다. 정관읍에서는 4월 1일 오후 2시 아파트 등 공동주택 관리사무소에 협조공문을 전달했다.

4월 1일 기장군수는 창조건축과장과 주택협력팀장을 불러서 여러 가지 어려움과 고충을 토로하고 있는 아파트 등 공동주택 관리사무소 관계자분들께 전화도 드리고 협조공문도 보내서 기장형 재난기본소득 수거함 설치에 대한 이해와 협조를 구할 것을 당부했다.

기장군은 아파트 등 공동주택 관리사무소에 비치된 기장형 재난기본소득 수거함을 매일 오후5시 이전에 이장님이나 읍면사무소 직원이 수거하기로 했다.

기장군수는 “마스크와 손소독제 무상배포 때 보여주신 이장님과 반장님, 관내 아파트 등 공동주택 관리사무소 관계자분들의 이해와 협조에 항상 감사드리고 있습니다. 인터넷 신청접수나 읍면사무소 방문신청접수가 힘드신 주민들을 위해서 기장형 재난기본소득 신청서 수거창구를 이장님과 아파트 등 공동주택 관리사무소로 지정했습니다. 업무가 가중되어 어려움이 무척 많으시겠지만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서 협조해 주실 것을 절박한 심정으로 호소드립니다.”며 “아울러 아파트 등 공동주택 관리사무소를 이용하시는 각 세대에서는 최대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해 주시기를 간곡히 당부드립니다. 여러 가지 어려움과 고충 속에서도 흔쾌히 협조해 주시고 계시는 이장님과 아파트 등 공동주택 관리사무소 관계자 여러분들께 정말 감사드리고 가슴 뿌듯함을 느낀다”고 말했다.

양산타임스=옥승진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