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장형 나눔챌린지」 참여 주민들에게 감사 서한 전달 예정 -
오규석 기장군수의 기장형 재난기본소득 기부 선언에 이어 간부공무원을 비롯한 지역 주민들의 착한기부 「기장형 나눔챌린지」 기부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기장군은 소액이라도 나눔의 마음만 있다면 부담 없이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3월 30일부터 온·오프라인 기부 창구를 마련하여 운영 중이다. 현재 310건 1억7천206만여원의 금액이 기탁됐다.
코로나19의 위기에 나보다 더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고 배려하는 주민들의 나눔에 감사하고 그 실천을 확산하고자 기장군은 군 홈페이지를 통해 기부 인증샷을 올리도록 온라인 공간을 마련하였고 군보 1면을 할애하여 주민들의 자발적인 나눔을 전체 주민들이 함께 보며 소통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기장군은 기부 참여 주민들에게 진심어린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하여 이제까지의 기부자들에게 5월 8일안으로 감사 서한을 전할 계획이다. 기장군 관계자는 “이번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주민 스스로 지역의 든든한 안전망 역할을 하는 것을 보면서 위기 속에서 빛나는 군민 의식과 우리군의 무한한 발전 가능성도 함께 볼 수 있어 뿌듯하다”며 주민에 대한 신뢰와 애정을 내비쳤다.
기부에 참여하고 싶으신 분은 기장군 행복나눔과 (☏051-709-4326∼7)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양산타임스=옥승진 기자 yangsantimes@naver.com
저작권자 © 양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