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농업기술센터, 식품가공기능사 취득과정 운영
양산시농업기술센터, 식품가공기능사 취득과정 운영
  • 윤병수 기자
  • 승인 2020.05.14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격증 취득 희망 농업인 35명, 5월 20일까지 접수-

양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문란주)에서는 농산물가공 창업을 희망하는 농업인에게 가공창업의 기본지식 교육과 전문자격증 취득에 도움을 주고자 2020년 식품가공기능사 자격취득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전문교육 기관에 위탁하지 않고 농산물종합가공지원센터 내 전문자격요건을 갖춘 우수 인력을 활용하여 교육을 진행한다.

자격증 취득을 통하여 다양한 농산물을 활용한 가공식품을 연구·개발·생산하고, 가공창업을 통한 전문가로서의 자질 향상과 농산물 가공산업 활성화 등 부가가치 향상으로 농가소득창출에 다양하게 활용된다.

교육기간은 제3회 국가기술자격 시험 검정일에 맞춰 6월 1일 개강하여 6월 26일까지 매주 월, 수, 금요일 4시간씩 12회에 걸쳐 양산시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과 농산물가공센터 교육장에서 진행한다.

교육대상은 양산 시민으로 농산물가공 창업아카데미 교육수료자, 자가생산한 농산물을 가공중이거나 가공 창업을 희망하는 농업인 및 가공관련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교육내용은 식품위생학, 식품화학, 식품가공 및 기계 기초이론 교육과정과 우유품질검사, 사과젤리제조, 연제품 제조 실습 등 식품가공기능사 자격취득에 꼭 필요한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편성하여 운영한다.

교육신청 접수기간은 5월 11일부터 5월 20일까지이며, 농업기술과 생활개선담당(055-392-5352)으로 직접 방문 접수하거나 교육신청서 작성후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 가능하며, 필기시험 합격자에 한해 실기 교육 과정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양산타임스=윤병수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