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2020년 시민건강의 날 행사 개최
양산시, 2020년 시민건강의 날 행사 개최
  • 윤병수 기자
  • 승인 2020.06.09 0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계 금연의 날 및 구강의 날 기념 … 건강한 생활습관 조성 -
양산시청 ⓒ양산타임스
양산시청 ⓒ양산타임스

양산시는 오는 9일 보건소 1층 로비에서 제33회 세계금연의 날과 제75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시민건강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세계 금연의 날은 5월 31일로 1987년 세계보건기구(WHO)에서 흡연의 위험성을 알리고 금연 환경 조성을 위한 기념일이며, 구강보건의 날은 6월 9일로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구강건강생활실천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한 법정기념일이다.

양산시 보건소는 오전 10시부터 구강과 금연을 주제로 한 영상상영, 사진 및 관련 용품들을 볼 수 있는 작은 전시회, 폴라로이드 사진으로 특별한 기억을 남길 수 있는 건강 포토존, 금연과 구강에 대해 전문가와 심층적으로 상담할 수 있는 상담코너, 그리고 금연과 치아로 이행시 행사도 진행하며, 참여하면 기념품도 제공한다.

또 코로나19 확산방지에 힘쓰고 있는 보건소 직원에게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으며, 정부의 방역 지침에 따라 행사 참여자는 의무적으로 손 소독과 발열 체크를 하고 마스크를 착용해야만 참여할 수 있다.

김현민 보건소장은 “코로나19 예방과 차단을 위해 모두가 방역지침을 준수하도록 철저히 준비하고,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하여 대면과 비대면 사업을 조화롭게 추진하여 변화된 환경에서도 건강한 생활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양산타임스=윤병수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