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어린이집 관리자 ‘보육사업 및 재무회계 교육’
양산시 어린이집 관리자 ‘보육사업 및 재무회계 교육’
  • 윤지영 기자
  • 승인 2020.07.27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무회계교육 ⓒ양산타임스
보육사업 및 재무회계 교육 ⓒ양산타임스
재무회계교육 ⓒ양산타임스
보육사업 및 재무회계 교육 ⓒ양산타임스

양산시는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3일 동안 어린이집 관리자를 대상으로 ‘2020년 보육사업 및 재무회계 교육’을 실시했다.

안전하고 투명한 어린이집 운영을 위해 아동보육과에서 매년 실시하는 어린이집 관리자 교육은 당초 3월경 1회 실시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계획을 변경하여 1회 교육대상인원을 줄여 3일에 걸쳐 진행했다. 지역별로 양산문화예술회관(21일, 22일)과 웅상문화체육센터(23일)에서 360여명의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또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교육 전후 방역 및 참석자 마스크 착용, 교육장 입실 전 발열체크, 손세정제 비치, 좌석 거리두기 등 감염예방을 위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했다.

교육의 주요내용은 ‘2020년 보육사업 지침’ 안내와 ‘어린이집 재무회계 규칙’으로, 2020년 보육사업 지침개정에 따른 변경사항을 안내하여 어린이집 운영에 필요한 보육교직원의 업무이해도를 높이고, 어린이집 재무회계관련 법규 준수의식 강화와 재무회계 운영원리 및 절차 등 어린이집 재무회계규칙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는데 주안점을 두고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어린이집 재무회계 운영과정의 투명성과 정확성 확보에 대해 최근 더욱 강조됨에 따라 회계처리의 어려움을 겪고 있을 보육현장을 감안하여 예산과목 적용 및 증빙 처리 등에 대하여 실제 사례 소개 위주로 교육이 진행되어 참석자의 이해도를 높이고자 했다.

교육에 참석한 어린이집 관계자들은 “교육을 통해 어린이집을 운영하면서 공통적으로 어려움을 느끼고 있던 재무회계 내용도 알기 쉽게 알려주어,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양산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어린이집 재무회계규칙에 대한 실제적인 내용을 이해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일선 현장에서 잘 적용되어 학부모에게 신뢰받을 수 있는 안심보육환경이 조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산타임스=윤지영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