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 전자송달·자동이체로 감면받고 납부하세요
지방세, 전자송달·자동이체로 감면받고 납부하세요
  • 윤병수 기자
  • 승인 2020.08.24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자송달(모바일,e메일), 자동이체(계좌,카드)로 비대면 납부 가능 -
양산시ⓒ양산타임스
양산시ⓒ양산타임스

양산시(시장 김일권)는 납기 내 징수율 제고 및 고지서 전달과정에 따른 접촉 최소화를 위해 비대면 방식인 전자송달 및 자동이체 납부방식 확대를 추진하기로 했다.

전자송달 및 자동이체 신청은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나 양산시 세무과를 방문하면 되며, 위택스 홈페이지, 12개 금융회사 가운데 납세자가 이용하고자 하는 금융회사의 앱, 카카오페이·네이버페이·페이코 등 간편결제 앱, 또는 스마트위택스 앱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시에 따르면 부과 대비 전자송달 및 자동이체 신청비율이 4% 수준에 머물러 있어 이를 10% 이상으로 올리기 위한 대민 홍보를 진행 중이며, 이와 동시에 정기분 지방세에 대해 전자고지나 자동이체를 신청한 납세자에게는 500원, 전자송달과 자동이체를 동시에 신청한 납세자에게는 1,000원의 세액공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양산시 시세 감면 조례를 개정 진행 중이다.

양산시 관계자는 “바쁜 일상으로 납기일을 놓쳐 가산금을 납부하게 되는 납세자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많은 납세자들이 신청하여 안전하고 편리한 비대면 납부를 통해 세금감면혜택도 함께 누리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양산타임스=윤병수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