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 가족 프로그램 ‘신박한 우리 가족’
코로나19 극복 가족 프로그램 ‘신박한 우리 가족’
  • 윤지영 기자
  • 승인 2020.09.10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코로나19 대응 가족 프로그램’ 성료 -
신박한 우리 가족ⓒ양산타임스
신박한 우리 가족ⓒ양산타임스

양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코로나 블루(corona blue, 코로나 우울감)에 지쳐있는 청소년과 부모의 심리건강을 증진시키고 일상으로 복귀를 돕기 위해 가족 프로그램 ‘신박한 우리 가족’을 7월 25일부터 8월 18일까지 운영했다.

관내에 거주하고 자녀 중 막내가 초3 이상인 6가족을 모집하여 사전모임, 방구석 가족여행, 방구석 탈출로 진행됐다. ‘방구석 가족여행’은 가정 내에서 건강하고 즐겁게 수행할 수 있는 미션과 온라인 MBTI성격유형 검사를 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방구석 탈출1’은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을 진행했고 ‘방구석 탈출2’는 온라인으로 진행했던 심리검사 결과를 해석 받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마지막 회기로‘방구석 탈출3’은 가족 역할극으로 진행 계획이었으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시행으로 비대면 프로그램 추진으로 변경하여 프로그램에 참여한 가족에게 소정의 상품으로 가족들이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을 우편 발송하여 가정내에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가족들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집 밖에 나가지도 못하고 아이들과 집에서 무얼 할지 고민이 많았는데 ‘신박한 우리 가족’프로그램에 참여해서 가족들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지고 보드게임도 즐길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양산타임스=윤지영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